포도 열량

과일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있는 건강한 식품으로 우리 식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육은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몸에 이로운 여러가지 영향을 줍니다. 특히 과일에 가장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C와 잘 알려진 열량은 단지 소수이며, 그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포도 열량입니다.
  
  먼저 포도에 들어 있는 열량을 살펴 보겠습니다. 국산 포도는 중국 등 다른 국가가 만든 포도와는 다르게 특정한 열량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산 포도는 1개의 포도는 약 12kcal의 열량을 가집니다. 또한 포도는 다른 종류의 과일보다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간식용 상품이나 다이어트 전 식단에서 종종 사용됩니다.
  
  그러면 국산 포도는 열량이 높은가요? 우선 국산 포도의 열량은 매우 낮습니다. 국산 포도 한 개는 1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반면, 견과류인 피스가 1개 당 75kcal이나 되고, 초콜릿 한입이 40kcal이 되는 등 다른 간식들과 비교하여 국산 포도는 열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건강한 식다과 함께 다이어트 전 간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포도 한 개로는 만족감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포도보다 더 많은 열량을 먹고 싶을 때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포도를 간단한 스무디면 같은 간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무디는 열량이 일반 포도보다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스무디로 만들고 부담없이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열량이 더 높은 다른 과일과 포도를 같이 섞으면 열량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됩니다. 간단하게는 다른 과일들을 함께 먹거나 피스에 머금으면 열량이 높아집니다. 또 보다 유쾌하게 먹고 싶은 경우 포도 드링크나 과일 푸딩은 열량이 좀 더 높은 간식으로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국산 포도는 열량이 매우 낮습니다. 1개 포도가 12kcal 밖에 안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간식과 함께 먹거나 다른 과일과 함께 스무디나 드링크를 만들어 먹거나 같이 푸딩을 만들고 먹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열량을 높이 주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건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식단에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는 포도를 종종 먹는 것으로 열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하며 포도로 즐기는 다양한 식단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