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포도

과일은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중요한 것으로 여겨졌다. 그 중 가장 많이 즐겨 먹고 있는 과일이 포도인 것은 사실입니다. 포도는 들고 먹기 편리하며 영양가도 높기 때문에 포도를 빼고 다른 과일과 비교해도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포도는 식물로 말미암아 열대 작물이며,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과일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이 나는 포도는 과수원이나 전통시장에서 봉지로 열고선물로 줄 때 자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포도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나무로 자라는 포도는 개국, 까만 밤, 청각, 흑도, 사과포도, 딸기포도, 콩나무포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낙엽형과 겨울풀 형태의 포도도 있습니다.
  
  포도는 의사들이 전해진 가장 길고 오래된 과일 중 하나로, 고대 이집트의 사람들로부터 흑인민족에게, 아랍 민족들과 시나리오 민족들이 이용하여 이곳저곳을 가로지를 때부터 기록되어왔습니다.
  
  포도가 가지고 있는 영양가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과일을 섭취할 때 먹이고 싶은 것처럼 기본적인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는 당, 기름 등이 풍기 며 그 외에도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 또한 인체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화학물질인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도는 항산화제로 작용해 기혈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각질의 개선, 항암 치료를 돕는 등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하지만 포도는 장기간에 걸친 섭식으로 인해 당뇨병이나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다 많이 섭취해 포도주가 되어 드는 것을 금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즉, 포도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적당하게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포도는 아주 강력한 건강용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다양한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과병원, 병원 등에서도 의과학적인 적용에 활용되고 있음을 기억해야합니다. 요즘 "건강 식사의 왕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이 포도가 되기 위해 포도를 오늘도 적극적으로 먹고 즐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