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호텔 건축가

사탕방금 건축과 도시디자인이 거대한 프로젝트인 포도 호텔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뒤에서부터 설명하겠습니다.
  
  포도 호텔 원래는 2016년부터 지어오기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가장 창의적인 건축가인 사탕방금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탕방금은 이 호텔을 지은 이유는 한국 문화의 조화로운 연출과, 전통과 미래를 연결하고, 고급스러운 컨셉과 최고의 객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포도 호텔은 인천에 위치해 있는 건축가들과의 공동 프로젝트이자 사탕방금의 대표 절찬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인천 북부에 위치해 있고, 오랜 세월 동안 전통적 중국 건축 스타일로 건설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탕방금은 오래된 국제 스타일과 후반에서의 실험적인 설계 방법을 결합해 보다 새로운 실험적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포도 호텔에는 8개의 건물이 들어 있습니다. 건물 하나하나가 다른 스타일로 지어져 있고, 사탕방금은 이 건물들을 가능하면 가장 최고의 연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각 건물에는 탁구대, 라운지, 바, 스파, 생활공간, 그리고 주거공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이들 건물들이 특별한 형태로 연결되어 있고, 중간에 커다란 방수 풀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풀은 각 건물간의 연결리스트를 연결하고, 또한 호텔 전체가 밝고 활기찬 공간이 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탕방금은 단순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흐르는 수많은 디자인 원칙과 우아한 색소표가 베이스로 된 포도 호텔의 디자인을 구상했습니다. 포도 호텔의 내부 디자인은 사탕방금이 개선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감각이 물씬 느껴지고, 이러한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매끈하고 밝고 드라마틱한 공간을 탐구하기 위해 의도 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한 것입니다. 외관은 머물러야 한다는 간결하고 힘찬 느낌을 주는 색채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건축물의 평탄한 상태를 개량하기 위해 양혁한 기하학적 형태로 디자인되고, 건축물 주변에 넓은 실내 레이아웃을 설계하였습니다.
  
  포도 호텔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탕방금은 그가 작업하기로 정한 건물의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상품가치를 높이고, 또한 반복 사용되는 사람들이 느끼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도 합니다. 환경도가 중요하므로, 건물과 객실 디자인에서 신중한 색채와 사고의 결합이 목적이었고, 건물 내부 여분의 공간들이 소희되거나 놓치지 않도록 신경 써 주었습니다. 또한, 오래도록 후기를 유지하기 위해 각각의 건물이 다른 방식으로 생각되었고, 이러한 방식들을 적절하게 연결함으로써 건물의 연결이 합리적인 모습을 띄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표적인 건축가인 사탕방금의 오랜 노력 덕분에 인천에 새로운 곳을 만들 수 있었고, 한국의 도시디자인이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사탕방금의 노력 덕분에 포도 호텔은 멋진 곳이 되고, 미래의 기술과 디자인을 받아들이는 건축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