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라이브

포도 라이브는 한국의 디지털 레코드 레이블이다. 디지털 레코드 레이블은 녹음 스튜디오, 가수, 비디오에 특화된 매체가 비롯된 것들을 통합하여 곡 배포, 샘플 배포 및 라이브 스트리밍 등 디지털 녹음 관련 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도 라이브는 2015년 8월에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다양한 녹음가들과 함께 많은 종류의 발라드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하였다. 해당 사이트는 매일 여러 국내 가수들이 곡을 재생하는 방식이며, 각 가수는 본인의 연주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하여 음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포도 라이브는 단순한 음원 제공이 아니라 해당 사이트 상에서의 인터렉티브한 음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 곡일 때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과 같이 각 곡에 대하여 가사와 멜로디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뿐만 아니라, 각 사용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도 라이브는 멜로디, 작곡, 가사, 곡 배포 등 여러 가지 디지털 녹음이 들어가는 곡 하나하나를 위한 음악 기계 제작과 배포를 진행하고 있다. 포도 라이브가 제공하는 음악 기계는 소프트웨어 코드로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기계 제작에 사용되는 디지털 주변기기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노트북 등 디지털 장치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포도 라이브가 지금까지 제공하는 음악 서비스는 다양한 것들이 있다. 곡별로 하트를 누르거나 앨범별 제공,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을 통한 음원 재생 등이 있다. 또한, 포도 라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양한 앱에 특화되어 있어 모바일 장치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포도 라이브는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 뿐만 아니라 멜로디 방식의 음악 감상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포도 라이브 감상 라이브'라는 기능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각 게시물이나 곡의 멜로디와 가사를 스마트폰으로 음성 녹음을 하고 플레이함으로써 저작권 보호를 위한 음원 스트리밍 방식을 제공한다.
  
  포도 라이브는 디지털 레코드 레이블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임을 감안하여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과 멜로디 감상 방식의 음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레코드 레이블의 음악 창작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수들이 각자의 음악을 배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 있다. 결국 포도 라이브는 디지털 레코드 레이블의 미래를 연대하는 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