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포도 짤

Re
  
  포도는 맛있고 수분이 많아 다양한 음식과 함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최근에는 포도짤(grape jelly)이라는 개념도 나오고 있습니다. 포도짤은 간편하고 신선한 것이 예입니다. 포도짤은 일반 포도의 입자를 제거하고 바나나, 사과, 버섯 등의 다른 주재료와 함께 섞어 만든 것입니다. 또한 믹스(버터-식혜-사탕 이런)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포도짤을 직접 만들 때 중요한 것은 지방과 수분의 조화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잘 조합되지 않으면 포도짤의 가루가 완전히 익거나 너무 잘 익어 단맛이 나거나 반 익지 않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적당한 지방량과 커피 등의 액체를 가해 지방이 고루 흡수되고 입자가 적절하게 작게 잘라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베이킹 소금이나 베이킹 파우더를 사용하여 가루를 잘 섞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잘 익고 달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용 포도 이온 또는 식용 염주를 커피에 사용해 포도짤 재료의 입자 사이에 고루 흡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탕으로 메타트 또는 사탕 송이 등을 사용하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칼로리가 들어간(트로피 칼로리, 생크림에 바닐라 등) 포도짤을 만들 때는 요리를 느리게 완성시키거나 낮은 온도에서 조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식품의 영양등이 손상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과일로 포도짤을 만들 땐 누르고 배치하거나 압축하고 가루를 볶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나나, 사과, 배 등의 주재료가 들어간 다양한 포도짤을 만들 수 있으며, 더 맛있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