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포도 맛있게 먹는 법

1. 바다 포도 먹는 법
  바다 포도는 바다로부터 겨우 쑥 같이 작은 열매를 이루고 있는 바다 과일이다. 이 과일은 그 냄새와 달걀맛과 같이 특별한 맛과 냄새로 다른 음식에 각기 다른 새로운 맛을 더할 수 있는 소중한 재료로 소개되고 있다. 바다 포도를 비롯한 많은 바다 식물은 이 바다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바다 포도를 안전하고 올바르게 먹는 것은 중요하다.
  
  바다 포도는 생바다 포도 외에도 염소를 통해 익힌 포도가 있다. 바다 포도는 생바다 포도 같이 매운 맛이며 생겨먹는 맛이다. 특히 인근 바다로부터 직접 채취된 생바다 포도는 염소가 필요 없이 쉽게 얻을 수 있어 더 매운 맛을 자랑하고 있다.
  
  다음은 생바다 포도를 안전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이다.
  
  ① 첫번째로 생바다 포도는 바다 깊이 5m 이하에 자라는 곳에서 채취하여 먹으면 된다. 포도는 물건의 윗부분의 열매가 익지 않은 생바다 포도가 자라며, 그 아래는 열매가 익은 바다 포도가 자라고 있다. 그래서 바다 포도를 채취할 때 열매가 익지 않은 포도를 채취할 것을 바란다.
  
  ② 두번째로 생바다 포도는 신선하고 바른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게 먹어야 한다. 채취 후 바로 요리를 하는 것이 좋지만, 냉동 식품이나 냉장 식품으로 어디에서든 손쉽게 먹을 수 있게 즐겨하기도 한다. 그러나 바다 포도는 신선하고 건강한 상태로 준비해야 맛있다.
  
  ③ 세번째로 생바다 포도는 맛이 없는 것이 아닌 매운 맛이 붙는다. 그래서 바다 포도를 식초 등으로 절연하거나, 잘 더우면서 양념을 바를 때 좋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는 특정 재료는 자기 취향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바다 포도에 적합한 조미료로 잘게 익은 다시마(회기름), 미명간장, 참기름, 오이무침, 당근무침, 다진 마늘, 잣, 생강가루 등이 있다.
  
  바다 포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이 같은 방법들로 생각보다 매우 쉽다. 생바다 포도는 방법에 따라 말이야 오늘도 다를 것이고, 바다 포도를 더운 상태에서 익히면 맛이 더 나아질 것이다. 바다 포도는 오늘도 전해지는 맛과 냄새를 이용해 다방면으로 두터워 놓은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바다 포도의 생생한 맛은 절대 잊지 말자.